2019년 8월 21일 수요일

AutoCAD 멤버쉽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2대 설치 가능하나 1대만 로그인 사용 가능합니다)



AutoCAD 멤버쉽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2대 설치 가능하나  1대만 로그인 사용 가능합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search-result/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Can-I-install-my-software-on-multiple-computers.html



소프트웨어를 여러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회사 이름:
Support

해결 방법:

멤버쉽 소프트웨어는 두 대 이상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지만, 명명된 사용자는 한 번에 한 대의 컴퓨터에서만 로그인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자세한 정보는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참조하십시오.

여러 사용자가 공유하는 단일 라이센스가 필요한 경우 다중 사용자 액세스 권한이있는 구독을 사용하면 네트워크 라이센스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시트를 할당 할 수 있습니다. 



AutoCAD 멤버쉽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


AutoCAD 멤버쉽 제품 다운로드 사이트 

*AutoDesk 제품 멤버쉽 제품에 대한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AutoDesk 회원가입하여야 합니다)



https://knowledge.autodesk.com/ko/customer-service/download-install/download/subscription-downloads

멤버쉽 제품의 전체 설치 파일은 Autodesk Account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 버전을 포함한 이러한 파일은 소프트웨어의 정식 작업 버전이며, 애드온 또는 이전 버전용 업그레이드가 아닙니다.


다운로드 지침

Autodesk Account는 다양한 배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여러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제공합니다.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려면 교육 커뮤니티로 이동하십시오. 
  1. Autodesk Account(manage.autodesk.com)에 로그인합니다.

    계정 관리에 액세스
  2. 제품 및 서비스 목록에서 제품을 찾아 다운로드 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Industry Collection 또는 AutoCAD including specialized toolsets의 경우 먼저 항목 표시를 클릭하여 단품 제품 다운로드를 확인합니다.
  3. 다운로드 창에서 버전, 플랫폼 및 언어를 선택합니다.
  4.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사용 중인 제품 및 운영 체제에 사용할 수 있는 항목에 따라 다운로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Adobe Creative Cloud 앱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Adobe Creative Cloud 앱 활성화 및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https://helpx.adobe.com/kr/download-install/using/activate-deactivate-creative-cloud-apps.html


활성화


활성화란 앱을 유효한 사용자 라이선스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플랜을 구매한 후 앱을 사용하려면 이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여 활성화



  1.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작업 표시줄(Windows) 또는 도크(macOS)에 있는 Creative Cloud 아이콘을 클릭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엽니다. 


  3.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Adobe ID(주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경우에는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Creative Cloud 라이선스와 설치된 모든 앱 및 서비스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Creative Cloud 앱에서 활성화



  1.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컴퓨터에 설치된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Adobe ID(주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도움말 로그인을 선택한 다음 지금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Adobe ID(주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도움말 메뉴에 로그아웃(내 Adobe ID)으로 표시되면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것입니다.)


    로그인하면 Creative Cloud 라이선스와 설치된 모든 앱 및 서비스가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참고:
    다른 디바이스에 이미 로그인했다면 앱 버전 Creative Cloud 2019에서는 로그아웃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디바이스 활성화 한도 | Creative Cloud 2019를 참조하십시오.

비활성화

비활성화란 사용자 라이선스와 특정 컴퓨터의 앱을 연결 해제하는 것입니다. 앱을 비활성화한 후 새 컴퓨터에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Adobe 소프트웨어용 단일 라이선스를 통해 두 대의 컴퓨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내 앱을 몇 대의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를 참조하십시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여 비활성화


  1.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작업 표시줄(Windows)이나 도크(macOS)에 있는 Creative Cloud 아이콘을 클릭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엽니다.


  3.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Adobe ID(주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앱에서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으면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것입니다.)


  4. 다음 키보드 명령을 사용하여 앱의 계정 정보를 새로 고칩니다.


    Windows
    Ctrl + Alt + R


    macOS
    Command + Option + R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참고: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이 다시 시작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에 따라 수동으로 실행하십시오.
    Windows  시작 > 프로그램 Adobe Creative Cloud 선택
    Mac OS  이동 애플리케이션 > Adobe Creative Cloud > Adobe Creative Cloud 선택


  5. 프로필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6. 확인 대화 상자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Adobe ID와 연계된 Creative Cloud 앱과 서비스가 해당 컴퓨터에서 비활성화됩니다.


Creative Cloud 앱에서 비활성화


  1.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컴퓨터에 설치된 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3. 도움말 로그아웃(내 Adobe ID)을 선택합니다.
  4. 확인 대화 상자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Adobe ID와 연계된 Creative Cloud 앱과 서비스가 해당 컴퓨터에서 비활성화됩니다.

Adobe.com에서 비활성화

참고:
일부 지역에서는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Digital River 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가를 참조하십시오.


  1. Adobe ID(주로 이메일 주소) 및 암호를 사용하여 Ado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 플랜 섹션에서 플랜 관리를 클릭합니다.
  3. 활성화된 디바이스 섹션(페이지 아래쪽)에서 디바이스를 비활성화합니다.

Adobe Creative Cloud 구매후에도 평가판 모드로 표시될 경우


Adobe Creative Cloud 구매후에도 평가판 모드로 표시될 경우


https://helpx.adobe.com/kr/manage-account/kb/stop-creative-cloud-trial-mode-after-purchase.html


이미 Creative Cloud 구독을 구입했더라도 여전히 평가판 모드임을 나타내는 오류 메시지(또는 평가판 사용 기간이 만료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류 메시지)를 중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참고:
구매가 처리되는 데 최대 1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처리가 끝날 때까지 앱은 계속해서 무료 멤버십 옵션을 표시합니다. 지난 1시간 이내에 구매를 완료하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1. Adobe.com에서 Adobe ID(보통 전자 메일)와 암호로 Adob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이미 로그인했으면 상단 탐색 막대에 있는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십시오.
    참고:
    Adobe ID가 두 개 이상 있다면 올바른 ID로 계정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상단의 탐색 막대에서 플랜을 클릭합니다.
    Nav-bar-plans




  3. 내 플랜 아래에서 플랜 관리를 클릭합니다.
    플랜 관리



  4. 플랜 및 결제 섹션에서 구독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료되었다면 평가판 모드에 있거나 평가판 사용 기간이 만료되었음을 나타내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만료된 계정




  5. 구독이 활성 상태로 표시된다면 오래된 결제 수단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결제 정보가 최신인지 확인하려면 플랜 및 결제 섹션에서 결제 관리를 선택합니다.
    결제 세부 정보 편집




  6. 결제 방법이 최신이 아닌 경우 팝업 창에서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새 결제 방법은 다음 결제 주기에 적용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에서 로그아웃한 다음 다시 로그인




  1. 작업 표시줄(Windows) 또는 Apple 메뉴 막대(macOS)에 있는 Creative Cloud 아이콘을 클릭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엽니다.
    참고:
    다음 위치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열 수도 있습니다.
    • Windows: [시작] > [프로그램] > [Adobe Creative Cloud]
    • macOS: 이동 > 응용 프로그램 > Adobe Creative Cloud > Adobe Creative Cloud



  2. 프로필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화면
    로그아웃 화면




  3. 확인 대화 상자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Creative Cloud 앱과 해당 Adobe ID와 관련된 서비스가 컴퓨터에서 비활성화됩니다.
  4. 다시 로그인하려면, Adobe ID(보통 전자 메일)와 암호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5. Photoshop 또는 Illustrator처럼 멤버십에 포함된 Creative Cloud 앱을 실행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음 화면에서 로그인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업데이트 확인



  1. 작업 표시줄(Windows) 또는 Apple 메뉴 막대(macOS)에 있는 Creative Cloud 아이콘을 클릭하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엽니다.
    참고:
    다음 위치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열 수도 있습니다.
    • Windows: [시작] > [프로그램] > [Adobe Creative Cloud]
    • macOS: 이동 > 응용 프로그램 > Adobe Creative Cloud > Adobe Creative Cloud


  2. 오른쪽 위 모퉁이에 있는 세 개의 세로 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팝업 메뉴에서 앱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합니다. 또한 Ctrl+Alt+R(Windows) 또는 Command+Option+R(Mac OS)을 눌러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새로고침한 뒤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앱 업데이트 확인
    앱 업데이트 확인



  4.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의 최신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호스트 파일에서 Adobe 관련 항목 제거


이전 해결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컴퓨터가 Adobe의 인증 서버에 연결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잘못 구성된 운영 체제 hosts 파일(운영 체제 Hosts 파일이호스트 이름을 ip 주소로 매핑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항목을hosts파일에서 Adobe 관련 항목을 삭제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Adobe관련항목을hosts파일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호스트 파일을 자동으로 복구: 호스트복구파일을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복구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hosts파일을 수동으로 복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구가 자동으로 파일을 복구합니다.
호스트 파일 수동 재설정: 제한된 액세스 복구 도구를 실행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호스트 파일을 수동으로 재설정합니다.


AutoCAD 활성화시 "인터넷 연결" 오류 메시지에 대한 조치 방법

AutoCAD 활성화시 "인터넷 연결" 오류 메시지에 대한 조치 방법

https://knowledge.autodesk.com/ko/search-result/caas/sfdcarticles/sfdcarticles/KOR/Connect-to-the-Internet-error-message-during-AutoCAD-activation.html


문제:
Autodesk 제품을 시작할 때 다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인터넷에 연결하다
계속하려면 온라인 상태가되어야합니다. 지금 연결하십시오.

 
사용자가 추가한 이미지

원인:

  • 오토 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라이센싱 프로세스를 차단하는 안티 바이러스 / 방화벽 (또는 기타 보안 소프트웨어).
  • 시스템 시계가 올바르게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Autodesk Desktop App로드 문제
  •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시작되지 않습니다.(PowerMill 버전 2020 전용).

해결 방법:

먼저 로컬 및 네트워크 보안 설정이 문서에 나열된 도메인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류 : 프록시 보안 환경에서 Autodesk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 "계속하려면 인터넷 연결 설정" .

해당 Autodesk Desktop Licensing Service (PowerMill 버전 2020에만 해당).

문제가 지속되면 변경 사항을 프록시 / 방화벽에 적용한 후에도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windows

  1. 컴퓨터에서 실행중인 모든 Autodesk 응용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바이러스 백신 및 / 또는 방화벽을 비활성화하십시오.
  3. 제어판> 프로그램>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하십시오.
  4. 목록에서 Autodesk License Service (x64)를 찾으십시오.
  5.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복구를 클릭합니다. 복구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동일한 구성 요소가 여러 번 반복 될 경우이 프로세스가 반복됩니다).
  6. 재부팅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합니다.
  7. 재부팅이 완료되면 AutoCAD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활성화 프로세스가 예상대로 완료됩니다.
  8. 임시 파일 정리 ( Windows에서 임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 ).
  9. Autodesk Desktop App을 엽니 다. 응용 프로그램이 끊어진 경우 응용 프로그램을 닫고 Autodesk Desktop App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Autodesk Desktop app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ADA의 문제가 계속해서 기사에 나와있는 솔루션을 참조하는 경우 Autodesk Desktop App이 정지되어 빈 화면이 나타납니다. 노트 : 또한 시스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시간대가 가장 중요합니다. 필요하면 수정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Mac

  1. 실행 중인 모든 Autodesk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2. 유틸리티> 작업 모니터로 이동하여 프로세스를 강제 종료하십시오. AdSSO-v2.
  3. /User/<사용자 이름>/Library/Application Support/Autodesk/ADUT로 이동하고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4. / User / / Library / Application Support / Autodesk / Web Services로 이동하여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LoginState.xml.
  5. / Library / Application Support / Autodesk / CLM으로 이동하여 폴더를 삭제하십시오. LGS.
  6. / Library / Preferences / FLEXnet Publisher 폴더로 이동하여 다음으로 시작하는 모든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adsk. 참고: 다른 제품에서 이 라이센스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의 일부 파일 또한 이 위치에 있습니다. Autodesk 제품이 아닌 파일을 제거하지 마십시오.
  7. Autodesk 제품을 실행하여 활성화를 다시 시작합니다.

2019년 8월 16일 금요일

AutoDesk 주요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사이트 (AutoCAD. 3D Max 등)


AutoDesk 주요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사이트 (AutoCAD. 3D Max 등)




AutoCAD, AutoCAD LT, 3D Max, Maya 등  Autodesk 제품의 무료 체험판을 받을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www.autodesk.co.kr/free-trials



Windows Home 제품 기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Windows Home 제품 기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많이 구매하시는 MS Windows 제품은 Home과 Professional 제품입니다

 - 이중 Windows Home 제품은 Home 명칭때문에 가정용으로 기업, 관공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잘못된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는 관련 내용에 대한 MS 사이트 질문과 답변 내용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windows_install/기업에서/c6c59e20-8fc0-4e11-b15e-56ee7fe7f28d

기업에서 윈도우10 Home 처음사용자용 구매 후 사용 시 라이센스 문제 여부


기업에서 윈도우10 Home 처음사용자용(FPP) 구매 후 사용 시 라이센스 문제가 없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현진이1님.
Microsoft Community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답변이 늦어진 점 양해 바랍니다.
기업에서 Windows 10 에디션 사용에 관하여 문의하셨습니다.
기업 및 공공 기관에서 Windows 10 Home 에디션을 사용하셔도 올바른 경로로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하신다면 정책 위반이나 준수 사항 위반과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Windows 10 Home 에디션은 기업 및 공공 기관과 같은 단체에서 사용하기보단 개인 사용자를 위해 개발된 에디션으로 비지니스 기능이 포함된 Windows 10 Pro에서 지원되는 그룹 정책, 액세스 권한, 도메인 사용과 같은 그룹 및 단체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 Windows 10을 구매하여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Windows 10 Pro를 사용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