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2일 수요일

Nes PDF 설치 주의보 (acrobat 호환제품)

Adobe Acrobat 영구 사용 제품은 계속 가격이 상승되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년간 라이센스는 20만원 중반대의 금액을 매년 지불해야 합니다)

대체제품으로 호환 PDF 제품들을 설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NesPDF는 블로그 등에 공짜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어 많이 사용 하다가 어느순간 불법 사용에 대한 공문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발사 홈페이지나 네이버 등에 올라온 평가판에는 개인, 기업이 30일 동안 무료사용할 수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공문에서는 NES PDF를 설치사용한 PC의 IP 주소와 Mac 주소가 있어 어쩔수 없이 제품을 설치 수량만큼 구매해야 합니다.

(1 copy당 462,000 원 = 10 대 설치시 * 462,000 = 4,620,000 부담 )

심할 경우 법원에서 민사조정 관련 서류를 받을 수 있으니 회사 내부에 관련 내용을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더뉴시스템**

소프트웨어 견적 문의, 보안솔루션, 불법복제 SW 관련상담 전문업체


www.the-newsys.co.kr


2020년 7월 20일 월요일

어도비 "PC에 깔린 플래시, 연말까지 지워야" (2020년말) - 지디넷코리아






- 더이상 보안 패치 안 해 해커 침입 통로 될 수 있어

- 해킹에 취약한 플래시 플레이어를 올해 12월31일까지만 지원할 예정인 어도비가 그 때까지 PC에 설치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할 것을 당부했다.

 - 어도비는 지원 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것뿐 아니라,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링크도 삭제했다.

 - 어도비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더 운영기간이 지나면 플래시 기반 콘텐츠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차단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플래시 플레이어 코드에 일명 '타임폭탄'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그동안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는 특성상 해커들의 침입에 취약한 편이었다. 해커가 사용자 PC에 잠입하는 경로로 사용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또다시 취약점이 발견되는 등 악순환이 수년간 반복됐다.

**더뉴시스템**

소프트웨어 견적 문의, 보안솔루션, 불법복제 SW 관련상담 전문업체


www.the-newsys.co.kr